필라테스의 대해 효과에 알아보자! 종류와 ­

​운동은 바쁜 일상 중에도 몸매와 체력을 위해서빠져선 안되는 관리 중 하나인데요. 오늘은 체력과교정을 한 번에 할 수 있는 ‘필라테스’의 종류와 효과에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. ​​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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​​우선 필라테스의 장점으로는 몸을 이완하고 활력을 얻을 수 있는 운동법으로 단순한 스트레칭을 넘어서 일부 정신 수양적 특성을 보이고 몸과 마음이 지친 현대인에게 적합한 운동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.​​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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​필라테스 종류로는 기구 필라테스 / 소도구 필라테스 / 매트 필라테스로 나눌 수 있으며 기구 필라테스는 리로 머,래더 바렐, 콤비 페어 등의 기구를 활용하여 잘못된 자세로틀어진 골반, 허리 등을 교정하여 통증을 완화시키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.​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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​소도구 필라테스는 폼 룰러, 짐볼, 미니 볼 등 다양한소도구를 이용하여 필라테스로 일상생활에 필요한근력과 체력 강화, 스트레칭 효과 등으로 몸매 라인을부드럽게 정리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. ​​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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마지막으로 매트 필라테스는 매트로만 이용하여 몸 전체를 운동하는 필라테스로 전문적인 운동법을함께 동원하여 진행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. 이렇게다양한 필라테스의 효과로는 기구 필라테스가 체중 감량의 효과적인 운동법으로 이외 필라테스는 큰 다이어트 효과보다는 문살을 빼고 몸을 교정해주는 정도입니다.​​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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​필라테스는 자세 교정, 몸의 균형 향상, 근력 강화,코어 강화, 혈액순환 등이 있고 정신 수양적 특성의장점이 있어서 집중력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을 주고 우울증 감소와 정신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.